기타세일정보

신형 그랜져 HG의 모든 것!! 내,외관 및 예상 가격 등

   
미스토리 


2010년 11월 17일 그랜져 HG 랜더링 이미지가 드디어 공개됐네요.

그동안 제가 블로그에 그랜져 HG관련 포스팅을 여러 차례 했었는데 정보를 모아서 정리를 좀 해봤습니다.

현재 그랜져 HG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

구체적인 가격, 옵션, 제원 등의 정보가 완벽하게 공개되지 않은 상태라
많은 분들이 차량 정보에 궁금증을 갖고 계실거라 사료되네요.

제가 작성한 포스트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몇 자 적어봅니다~






  그랜져 HG 랜더링 이미지





오늘 공개된 랜더링 이미지는 위와 같습니다.

랜더링 이미지는 실차 이미지가 공개되기 전.. '이렇게 양산될 것이다'라고 힌트를 주는
그래픽 이미지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전면부는 현대의 패밀리룩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출시한 지 시간이 좀 된 yf 소나타와 앞 모습에 큰 차이가 없네요.

BMW, 아우디 등 독일 차량들이 패밀리룩을 전통으로 오랜 시간 이어오고 있는데,
현대 역시 요즘 패밀리룩을 본격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랜져 HG 실차 이미지





위의 두 사진을 한 번 비교해 보세요.

첫 사진은 얼마전 공개된 yf 소나타 터보(북미 수출형) 사진이고
밑에 있는 사진이 최근에 공개된 그랜져 HG의 위장막을 벗은 사진입니다.

모습이 흡사하죠?

yf 쏘나타와 그랜져 HG의 전면부는 헤드라이트, 그릴 등 하나 하나 꼼꼼하게 살펴 보면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패밀리룩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전체적인 모습이 비슷한 것은 부정할 수 없네요.


그랜져 -> yf 쏘나타 -> 아반테 MD -> 신형 엑센트까지..
요즘 현대의 패밀리룩이 적용된 차량들은 형제들 같은 모습이군요 ㅎㅎ





다음은 그랜져 HG의 헤드라이트 모습입니다.

요즘 트렌드에 부합되는 LED 램프를 여러 개 사용했네요.


전조등 주변과 미등 부분에 보이는 LED는 이전 세대 그랜져 TG에 비해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 뿐 아니라 요즘 출시되는 대형급 이상의 차량들은 예전 차량들과 달리..
좀 더 날렵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바뀌는 추세죠.

'대형차 = 중후하고 올드해 보이는 이미지' <- 이 공식이 점차 무너지고 있는 듯^^




이번에는 HG의 뒷 모습 사진을 볼게요.



위에 보이는 사진이 그랜져 HG의 실제 뒷모습입니다.

그랜져 TG와 달리.. 좀 더 업그레이드 된 LED 램프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랜더링 이미지와 비교를 해 보시면 좀 더 이해가 빠르겠네요.

위의 사진처럼 LED를 좀 더 세련된 모습으로 진화시켰습니다.

yf 쏘나타도 상위 트림으로 올라가면, LED 테일 램프가 적용되는데..

그랜져 HG도 TG에 비해 간결하고 날렵한 테일 램프로 바뀐 듯 보입니다.


TG의 경우, 브레이크를 밟으면 너무 밝아서 뒤에 따라오는 차량들은 눈이 아프다..!! 라는 지적이 많았었죠 ㅎㅎ







  그랜져 HG 휠





그간 공개됐던 그랜져 HG 휠 모습입니다.

주행 테스트를 하고 있는 위장막 차량들을 찍은 모습이라..

실제 양산되는 모습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구요.

(보통 양산차 출시 전 공도에서 테스트를 하는 차량들은 비슷한 급 차량의 휠을 임시로 장착하고 주행하기도 합니다.)


위에 보이는 세 장의 사진이 현재까지 공개된 그랜져 HG 휠 모습이니 작은 사진이지만.. 참고해 보세요.






  그랜져 HG 옆모습




그랜져 HG의 옆모습 사진입니다.

전체적인 라인과 휠 베이스, 휠, 사이드 미러 등 대략적인 HG의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사진이네요.


옆 라인은 유려한 곡선을 그대로 살려서 TG에 비해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사이드 미러의 모습입니다.

첫 사진은 사이드 리피터가 포함되지 않은 모습이고, 두 번째 사진에서는 사이드 미러에 리피터가 달려 있는 게 확인됩니다.


사이드 미러 역시.. 테스트 차량에는 다른 차량용을 장착하고 주행하기도 하는데,
그랜져 HG의 포지션을 생각할 때 전 트림에 두 번째 사진과 같이 리피터를 장착해 줄 것이라 예상되네요.






  그랜져 HG 실내 사진 모음


HG의 실내 사진은 위와 같습니다.

센터페시아, 시트, 그리고 기어 박스 부분의 모습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공개하는 사진들은 전부 스파이샷 (위장막이 씌워진 상태)들이라..

명확하게 이미지를 파악하기 힘든 면이 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정보가 될 수 있는 사진들이니 꼼꼼하게들 보시길..






  그랜져 HG 가격


끝으로 그랜져 HG의 가격 정보입니다.

밑에 첨부한 가격 정보는 확정된 가격은 아닙니다.

최근 기사 중 그랜져 출시 가격에 대한 내용이 있었는데,
현대측에서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된 기사라 어느정도 신뢰성이 있으니 참고 정도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다가 출시 직전 최종 가격을 확정해서 공식 가격표를 공개할거라 예상되네요.


 2.4 기준 모델: 3100만원부터 시작
 3.0리터급 직분사 모델 최고급형: 4500~4700만원선

위와 같이 2.4 모델은 3100만원 정도부터 시작되고
3.0 모델은 4500만원에서 4000만원 후반까지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 차량인 GM 대우의 알페온의 가격이 예상보다 높게 책정된지라..
그랜져 HG도 당초 계획을 수정해서 위에 보이는 임시 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조만간 SM7 신형도 출시가 될텐데, 경쟁 차량들의 가격을 고려해서 출시하겠네요.







HG는 위와 같이 파노라마 썬루프를 장착한 스파이샷도 촬영된 적이 있습니다.

이전 세대 TG에는 파노라마 썬루프 옵션이 없었지만,
요즘 yf 쏘나타를 필두로 현대 차량들도 본격적으로 파노라마 썬루프를 옵션에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최근 추가 자료 - 신형 그랜져 HG 동영상!



그랜져 HG...

디자인, 성능, 편의 장비 등..
최근 출시되는 국내 대형급 세단에서는 가장 최근 차량이니 여러모로 기대가 되네요.

한 때 대형차급을 대표하며 베스트 셀링카로 자리잡은 그랜져.

신형으로 부활한 만큼
기아의 K7, 대우의 알페온, 그리고 삼성의 신형 SM7과 멋진 경쟁을 해줬으면 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보이는 추천 버튼 한 번씩 꾹 눌러 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되겠네요. 좋은 하루들 되세요^^

  이 블로그 최신글        


최신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