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세일정보

블랭크 5 스페이스 코트 정보

by 미스토리  2010. 12. 3.


블랭크 5 스페이스 코트 관련 포스팅입니다.

얼마전에 블랭크 5 스페이스 패딩 제품에 대해서 소개를 했었는데 (여기 참고)
코트 정보까지 추가해 볼게요.






블랭크 5 스페이스는 시리즈(series;)와 마찬가지로 편집 매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러 제품들이 들어와 있고..
패딩, 코트 및 기타 잡화까지 꽤 다양한 상품이 있더군요.





저는 신촌 현대 백화점 본점 7층 매장에 다녀왔었습니다.

신생 브랜드이긴한데...
조만간 매장이 철수한다는 소문이 들려오기도 하네요.

제가 매장 방문했을 때 대놓고 물어볼까.. 생각해봤지만...
매니저나 직원분이나 그런 질문은 당연히 기분 나빠할 수 있으니 그냥 꾹..참았다는..-_-;







   블랭크 5 스페이스 체스터 코트 (1)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해 드릴 블랭크 5 스페이스의 싱글 체스터 코트입니다.

블랭크 5 스페이스의 코트와 패딩의 분위기는 케쥬얼 라인답게 young한 디자인이 많지만,

아주 어려 보이는 디자인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정도 나이가 있는 분들에게도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슬림한 핏과 과하지 않은 디테일로 활용도가 높아 보이는 아이템이 꽤 있었고,
재질도 양호하다는 판단을 내렸네요.

(클래식이나 조금 더 포멀한 스타일을 지향하시는 분들께는
이런 케쥬얼 라인의 코트는 크게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소재: 울 90% , 나일론 10%

소재는 위와 같이 울과 나일론이 섞여 있습니다.

울 100%에 케시가 많이 포함돼 있으면 좋겠으나,
가격을 고려한다면 혼용율은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제 블로그에 소개해 드린 다른 브랜드들의 코트를 보신 분들은 어느정도 감을 잡으셨겠는데요...

가격에 거의 비례해서 재질이 정해지니,
이 부분은 코트를 구입하기 전 어느정도는 감수를 해야 할 것 같네요.








   체스터 코트에 대한 주인장의 생각






체스터 코트는 케쥬얼하게 나오는 피코트나 더블 코트와는 성격을 좀 달리합니다.

포멀한 디자인 때문에 아주 케쥬얼하게 코디를 하는 분들께는 그다지 활용도가 높지 않은 아이템.

세미 정장 스타일로 주로 클래식하고 차분한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어울리겠네요.



체스터 코트는 ..

코트 중에서 가장 차분한 느낌이 드는 아이템이고, 총장도 길게 나오기 때문에

본인이 갖고 있는 아이템들과의 조합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라펠의 크기가 작고 싱글 타입의 디테일을 최소화한 디자인이 많기 때문에
이런 스타일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이나 나이가 좀 어린 분들은 과감하게 pass~ 하시길^^









체스터 코트라고 항상 포멀하고 클래식한 분위기의 용도로만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다양한 아이템들과 매치를 해서 무겁지 않고 어느정도 경쾌한 느낌의 코디도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코디를 지향하시라는 얘기는 아니고.. 몇 가지 예를 제시해 봤다는..

블랭크 5 스페이스와 같은 케쥬얼 라인에서 출시되는 코트들은,
신사 정장 브랜드에서 출시되는 제품에 비해서 핏이 슬림하고 전체적으로 가벼운 디자인이 많기 때문에
굳이 무거운 아이템이라만 생각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블랭크 5 스페이스 체스터 코트 (2)


블랭크 5 스페이스 체스터 코트 두번째 제품이네요.

위에서 소개해 드린 녀석은 싱글 타입인데,
이 녀석은 더블 타입으로 디자인과 재질에 차이가 있습니다.

 소재: 캐시미어10% , 울70% , 나일론20%

첫번째 코트에 비해 혼용율이 좋고,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라는..

가격 차이는 좀 많이 납니다 -_-;




첫번째 코트에 비해 총장이 길고 차분한 네이비 톤으로 조금 더 클래식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타입이네요.

신사 정장 기성복 라인에서 출시되는 체스터 코트와 비교했을 때 슬림한 편이기 때문에..
클래식하고 포멀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안 맞을 수도 있어요~


패션에는 정석이 없고, 다양한 코디와 형식이 모두 존중되어야 하니..
저는 그런 부분에서 앞으로 블로그에 가급적 다양한 제품군을 소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블랭크 5 스페이스.

브랜드가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모르겠지만..

조금더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가격을 낮췄다면 올해 그래도 어느정도 선전을 했을텐데
개인적으로는 좀 아쉬운 부분이네요.

디자인과 재질은 괜찮던데..ㅎㅎ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링크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링크] 블랭크 5 스페이스 코트 정보 (1)

[링크] 블랭크 5 스페이스 코트 정보 종합

[링크] 블랭크 5 스페이스 종합 정보 (현대백화점)

[링크] 블랭크 5 스페이스 패딩 정보 (AK몰)


 
  이 블로그 최신글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