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블로그 일부 글에는 제휴 및 홍보 관련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멜 코트 코디 방법에 대해서 몇차례 질문을 받았었는데,
사진 자료를 좀 정리해 봤습니다.
올해 눈에 띄게 카멜 색상의 코트들이 많이 판매돼서
여러분들이 구입도 많이 하고.. 제가 블로그에서 수차례 언급을 했습니다.
다크네이비나 블랙 코트에 비해 희소성도 있고 고급스러운 느낌은 장점이 되겠지만,
아무래도 아우터 자체의 색상이 많이 부각되다 보니.. 코디하기가 까다로운 것도 사실입니다.
사진들을 먼저 살펴보시죠^^
대중적인 색상이 아니다 보니... 사진 자료 또한 일반 색상의 코트에 비해 현저히 적습니다.
코트의 종류를 막론하고 모아본 사진들이니, 어떤 종류의 아이템들과 매치가 잘 되는지를 직접 눈으로 비교해 보세요.
주인장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카멜 코트 코디 방법 |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카멜 색상은 은근.. 코디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른 아이템들과 매치했을 때, 색들이 따로 논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녀석이죠 ㅎㅎ
한 말씀 드리자면...
제 경우 카멜 색상의 코트는 케쥬얼과 매치할 때 주로 블랙진이나 생지, 인디고 계열의 청바지와 조합합니다.
카멜 뿐 아니라, 연청색의 청바지는 겨울에는 조금 안 맞는 느낌이 드니 피하는 게 좋겠습니다.
어두운 색상의 하의와 매치하면 발란스도 맞고 전체적인 톤을 안정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디스나 워싱이 과도한 청바지, 또는 너무 얇아서 상의와 재질감에서 통일성을 해치는 팬츠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모직 바지의 경우, 그레이 톤이나 어두운 계열이라면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습니다.
신발의 경우, 보통 남자분들이 가장 많이 신는 게 흰색 스니커즈인데..
위에 첨부한 코디샷들처럼 브라운 계열의 구두도 괜찮습니다.
계절이 겨울인 만큼, 신발도 흰색 단화보다는 전체적인 재질감과 통일성을 줄 수 있는
비슷한 색상의 가죽, 스웨이드 신발이 코디에 좀 더 유리합니다.
브라운 윙팁, 스트레이트팁의 깔끔한 구두나,
와인 색상 계열의 워커, 또는 데저트 부츠와의 매치를 생각해 보면 되겠네요^^
ps. 위에 소개해 드린 바지나 신발은 모두 블로그에서 소개드렸던 아이템들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잘 찾아보시길.. ㅎㅎ |
패션에 절대적인 공식이 없으니.. 그냥 참고 정도로 봐 주시고,
본인이 갖고 있는 아이템 중, 진한 색상의 청바지가 없다면..
다음 구매 리스트에는 꼭 올려 놓으세요.
진청바지는 사계절 내내 뽕 뽑을 수 있는 must have item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제 블로그를 처음 방문하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면 다양한 남자 코디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해 보면 어느정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만 글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