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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프로시드 2011 페이스 리프트 버전입니다.
한국에는 출시되지 않아서 좀 아쉬운 부분이 있는 차량인데,
국내 해치백 모델 현대의 i30, 그리고 기아의 포르테 해치백과 같은 체급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부분은
자주 비교가 됐던 현대의 i30 보다 낫다는 분들도 있고, 아니라는 분들도 있고...
개인적인 시각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네요.
여담이지만,
i30도 2011년에 풀체인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 여기 참고)
i30의 경우, 작년에 페이스 리프트를 통해 내외관 이미지가 약간 변형됐는데,
가격만 상승됐고 (순정 네비게이션 지원 등 옵션 변경 사항 有) 크게 달라진 점은 없었습니다.
풀체인지 모델은 6단 변속기에 GDI 엔진이 탑재될거라고 하네요.
다시 본론으로 와서... 프로 시드(Pre CEED)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프로 시드는 최초의 프론트 그릴 모습이 낫다고 생각되네요.
기아의 차량들이 페밀리룩을 적용하면서 전면부 디자인이 통일되고 있는데,
어울리는 모델도 있지만.. 프로 시드는 최초 버전의 모습이 더 날렵하고 스포티해 보입니다.
본문 내용과 별 상관이 없지만, 기아의 CEED 동영상도 첨부해 봅니다.
한국에는 출시되지 않아서 좀 아쉬운 부분이 있는 차량인데,
국내 해치백 모델 현대의 i30, 그리고 기아의 포르테 해치백과 같은 체급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부분은
자주 비교가 됐던 현대의 i30 보다 낫다는 분들도 있고, 아니라는 분들도 있고...
개인적인 시각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네요.
여담이지만,
i30도 2011년에 풀체인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 여기 참고)
i30의 경우, 작년에 페이스 리프트를 통해 내외관 이미지가 약간 변형됐는데,
가격만 상승됐고 (순정 네비게이션 지원 등 옵션 변경 사항 有) 크게 달라진 점은 없었습니다.
풀체인지 모델은 6단 변속기에 GDI 엔진이 탑재될거라고 하네요.
다시 본론으로 와서... 프로 시드(Pre CEED)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프로 시드는 최초의 프론트 그릴 모습이 낫다고 생각되네요.
기아의 차량들이 페밀리룩을 적용하면서 전면부 디자인이 통일되고 있는데,
어울리는 모델도 있지만.. 프로 시드는 최초 버전의 모습이 더 날렵하고 스포티해 보입니다.
본문 내용과 별 상관이 없지만, 기아의 CEED 동영상도 첨부해 봅니다.
[Cf. 위에 첨부한 영상은 본문의 프로 시드 2011 페이스 리프트 버전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는 차량이지만,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Pro CEED.
아무쪼록 페이스 리프트 버전도 선전하기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페이스 리프트 버전도 선전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