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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그랜져 HG 공식 홈페이지가 1월 3일 오픈하면서
그동안 공개됐던 내용들이 사진과 함께 올라왔습니다.
내용을 정리해 봤으니,
신형 그랜져 HG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 번 살펴 보세요^^
그랜져의 디자인은 요즘 현대가 밀고 있는 패밀리룩이 적용돼서
전체적으로 yf 소나타와 흡사합니다. 물론 디테일과 차급을 따져본다면 분명 yf 와 차이가 있겠지요.
실차 이미지를 직접 눈으로 봐야 전체적인 차 크기와 내외관의 느낌을 파악할 수 있겠습니다만,
일단 공개된 사진들을 한 번 살펴 보세요.
(사진에 첨부된 설명을 보시면,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랜져 HG 실내에 새롭게 적용된 기능은 라이팅 그래픽 센터페시아와
무드 조명(크래쉬 패드)입니다.
무드 조명은 예전부터 다른 차량들에 있던 기능이고,
LED 발광을 이용한 방식이기 때문에 크게 놀랍지는 않습니다.
센터페시아에 적용된 라이팅 그래픽 기능은,
사진상으로 보기에는 은은하고 괜찮아 보이는데...
야간에 실차 내부를 직접 눈으로 봐야 답이 나올 것 같네요.
실내 조명은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무드등이 장착되어 있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좋다고 볼 수는 없겠지만,
깔끔하게 만들었다면 반응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국내 준대형 최초 9개의 에어백을 장착한 HG.
무릎 에어백까지 지원됩니다.
에어백 및 안전 장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환영합니다.
기타 편의 장비 및 옵션들 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안전 장치 강화가 더 바람직합니다.
그랜져 뿐만 아니라,
다른 차량들도 에어백과 VDC등의 안전 장치는 큰 가격 상승 없이 트림별로 기본 장착되었으면 하네요.
앞좌석 및 뒷좌석 열선, 그리고 통풍 시트는 예전부터 다른 차량들에도 많이 장착되었으니,
HG 편의 장비에 들어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 수도 있겠네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시스템은 있으면 당연히 편리하겠지만 역시나 가격이 많이 상승하는 부분을 고려해야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및 주차 보조 시스템입니다.
이 기능들 역시 예전부터 있던 기능들이고 약간의 보완 정도만 됐기에 참고 정도만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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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2011년 1월 3일 그랜져 HG 홈페이지에 공개된 내용들입니다.
그랜져 HG의 출시일이 임박해 오면서 (1월 중 출시 예상)
정보들이 많이 공개되고 있는데,
요즘 국내 차량중에서는 가장 이슈가 되는 차량이다 보니 소비자들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아무쪼록 완성도 높게 출시돼서
그랜져의 명성을 이어가고 K7, 그리고 하반기에 출시가 예상되는 신형 SM7과 좋은 경쟁을 했으면 합니다.
그동안 공개됐던 내용들이 사진과 함께 올라왔습니다.
내용을 정리해 봤으니,
신형 그랜져 HG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 번 살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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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져의 디자인은 요즘 현대가 밀고 있는 패밀리룩이 적용돼서
전체적으로 yf 소나타와 흡사합니다. 물론 디테일과 차급을 따져본다면 분명 yf 와 차이가 있겠지요.
실차 이미지를 직접 눈으로 봐야 전체적인 차 크기와 내외관의 느낌을 파악할 수 있겠습니다만,
일단 공개된 사진들을 한 번 살펴 보세요.
(사진에 첨부된 설명을 보시면,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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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져 HG 실내에 새롭게 적용된 기능은 라이팅 그래픽 센터페시아와
무드 조명(크래쉬 패드)입니다.
무드 조명은 예전부터 다른 차량들에 있던 기능이고,
LED 발광을 이용한 방식이기 때문에 크게 놀랍지는 않습니다.
센터페시아에 적용된 라이팅 그래픽 기능은,
사진상으로 보기에는 은은하고 괜찮아 보이는데...
야간에 실차 내부를 직접 눈으로 봐야 답이 나올 것 같네요.
실내 조명은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무드등이 장착되어 있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좋다고 볼 수는 없겠지만,
깔끔하게 만들었다면 반응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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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준대형 최초 9개의 에어백을 장착한 HG.
무릎 에어백까지 지원됩니다.
에어백 및 안전 장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환영합니다.
기타 편의 장비 및 옵션들 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안전 장치 강화가 더 바람직합니다.
그랜져 뿐만 아니라,
다른 차량들도 에어백과 VDC등의 안전 장치는 큰 가격 상승 없이 트림별로 기본 장착되었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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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좌석 및 뒷좌석 열선, 그리고 통풍 시트는 예전부터 다른 차량들에도 많이 장착되었으니,
HG 편의 장비에 들어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 수도 있겠네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시스템은 있으면 당연히 편리하겠지만 역시나 가격이 많이 상승하는 부분을 고려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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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및 주차 보조 시스템입니다.
이 기능들 역시 예전부터 있던 기능들이고 약간의 보완 정도만 됐기에 참고 정도만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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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2011년 1월 3일 그랜져 HG 홈페이지에 공개된 내용들입니다.
그랜져 HG의 출시일이 임박해 오면서 (1월 중 출시 예상)
정보들이 많이 공개되고 있는데,
요즘 국내 차량중에서는 가장 이슈가 되는 차량이다 보니 소비자들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아무쪼록 완성도 높게 출시돼서
그랜져의 명성을 이어가고 K7, 그리고 하반기에 출시가 예상되는 신형 SM7과 좋은 경쟁을 했으면 합니다.
[추가 자료 - HG 동영상]
ps. 신형 그랜져 가격 정보 및 옵션, 기타 세부 사항에 정리한 자료들이 블로그에 있으니,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한 분들은 하단 링크글을 참고하세요.
[링크] 신형 그랜져 HG 가격 정보 관련 글
[링크] 옵션 및 세부 사항 관련 글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한 분들은 하단 링크글을 참고하세요.
[링크] 신형 그랜져 HG 가격 정보 관련 글
[링크] 옵션 및 세부 사항 관련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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