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후속으로 예상되는 IX20 외관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구형 클릭의 후속으로 아직 확정된 건 아닙니다만 차급이 같기에 가능성이 높습니다.)
클릭은 소형차로 국내에서 판매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꽤 실용성이 높고 성능도 어느정도 괜찮았던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이 소형차로 분류되고 공인 연비도 꽤 높게 측정되었죠.
작은 차체, 가벼운 공차 중량을 바탕으로 차 좀 좋아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작지만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차량이다~' 라는 말을 자주 들었던 녀석입니다.
저도 예전에 잠깐 시운전 해 볼 일이 있었는데 탄탄한 서스펜션에 놀란 기억이 있네요.
코너링 괜찮았고 민첩함도 좋았습니다^^
위에까지가 구형 클릭에 대한 정보였다면, 밑에 보이는 사진들은 클릭 후속으로 예상되는 IX20의 이미지들입니다. 아직 세부적인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내외관 이미지 파악이 어느정도는 되는 사진들입니다.
첨부한 사진은 수출형 이미지입니다. 우핸들이죠 ㅋ 센터페시아를 보면 요즘 현대에서 출시되는 차량들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아반테 MD와 흡사하네요.
추가적인 실내 사진을 보면, 위와 같이 스타트 버튼도 들어가 있습니다. 아마 국내에 출시된다면 당연히 스타트 버튼은 옵션으로 들어간다고 봅니다. 요즘 경차, 소형차 할 것 없이 차급간의 옵션 경계는 이미 허물어졌습니다. 작은 차량들도 대형차급에서나 볼 수 있는 화려한 옵션들을 달고 나오는 게 추세니까요.
물론 트림별로 차이가 있을테고, 옵션이라는 건 말 그대로 소비자가 돈을 지불해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 따라 차량 가격이 많이 상승할 수 있다는 말이죠^^
외관 이미지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 보입니다.
전면부는 현대의 패일리룩이 적용됐고 흡사 투싼 IX, 또는 아반테 MD와 비슷한 모양입니다. 아반테 MD와 더 닮은 모습이군요? 소형차급에 지원되지 않았던 프로젝션 헤드 램프도 보이고, 사이드 리피터도 장착이 되었네요.
테일 램프는 요즘 출시되는 현대 차량들의 디자인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소형차이기 때문에 테일 램프 크기에 따라 차가 커보이기도 하고 작아보이기도 하죠.
사진상으로 봤을 때는 크게 부족함도, 그렇다고 크게 멋있어 보이지도 않는 적당한 크기와 디자인 같네요.
리어쪽 디퓨져와 순정 스포일러는 해치백 스타일의 스포티함을 잘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요즘 작은 차들도 옵션과 디자인 정말 좋아졌다는~ ㅎㅎ
클릭 후속 모델에 대한 정보가 아직 많지 않습니다만,
상세 정보 및 국내 출시 계획 등은 추후 다시 한 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