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세일정보

신형 혼다 어코드 가격, 제원, 사진 정보

by 미스토리  2010. 10. 27.

 

  혼다 어코드는 어떤 차량인가?


혼다 어코드 신차 발표회가 있었군요. 혼다 어코드는 34년 동안 무려 1750만대가 팔린 월드 베스트 셀링카입니다.
무난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입지가 단단한 차량이고 어코드라는 이름으로 전세계를 대상으로 꾸준히 인증을 받아온 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공도에서 꽤 자주 볼 수 있는 차량이죠.




전면부는 그릴과 범퍼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이전 구형 어코드 그릴과는 형상이 좀 달라졌고, 크롬을 추가한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크롬을 싫어하지만 어코드급 정도의 차량이면 스포티함 보다는 어느정도 중후함을 찾는 사람들이 실구매층일테니, 이러한 부분이 반영된 것 같습니다.








 

  신형 어코드, 디자인은 글쎄..


하지만 기대했던 역동적이고 스포티함이 가미된 세단의 형상과는 거리가 멀어보입니다. 적어도 신형 어코드는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크게 어필이 안되네요. 디자인을 조금 더 살펴 보기로 하죠.






전면, 측면, 후면부 디자인은 위와 같습니다. 신형 어코드는 구형 어코드에 비해 전체적으로 좀 더 날렵함을 강조한 것 같습니다. 구형 어코드가 무겁고 평범한 이미지였다면 신형 어코드는 좀 더 스포티한 세단으로 변신을 시도한 듯. 하지만 테일 램프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약간 억지스럽고, 후면부 범퍼는 너무도 평범한 모습이군요. 국내외 동급 차량들과 비교했을 때..  큰 메리트가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혼다 어코드, 실내 이미지


실내 이미지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계기판을 비롯, 센터페시아는 평범한 느낌입니다.








센터페시아 버튼들의 조합은 크게 튀지도, 크게 모자라지도 않는 느낌입니다. 요즘 신차들의 실내가 예전에 비해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바뀌고 있는데, 신형 어코드의 실내는 무난해 보입니다.








다음 사진은 엔진룸..








 

  혼다 어코드 가격, 제원 정보


신형 혼다 어코드의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끝으로 신형 혼다 어코드의 가격과 연비를 살펴보면..

 - 가격

 ● 2.4 모델 : 3,490 만원

 ● 2.4 디럭스 모델 : 3,690만원

 ● 3.5 모델(최상위 모델): 4,190만원


- 연비

 ● 2.4 모델:  11.1km/L

 ● 3.5 모델: 9.9km/L

 






  글을 마치며..


요즘 일본 차량들이 전체적으로 슬럼프에 빠져있는데, 신형 혼다 어코드는 개선된 상품성 및 편의 장비를 무기로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또한 무채색 계열의 차량들만 생산이 되던 기존 방식을 바꿔, 새롭게 브라운 계열의 색상도 추가해서 선택의 폭을 넓히는 시도도 했군요.

하지만.. 가장 큰 가격 문제 때문에 도마위에 오르고 있네요. 2.4 디럭스 모델과 3.5 모델은 100만원의 가격 상승이 된 셈이고 가격 조정을 한 지 1년도 안된 시점에서 이렇게 또 바뀌었으니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수긍이 어렵겠다는...

요즘 일본이 환율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는 건 알지만, 차량 선택에서 가격은 소비자들이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굳이.. 100만원이나 올려야 했을 지 의문이네요. 신형 모델이 그만큼의 상품 가치를 할 수 있을지는 국내외 수요에서 검증이 되겠죠? ㅎㅎ


ps.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 한 번씩 꾹 눌러 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블로그 최신글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