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세일정보

뱃살 빼기 다이어트, 겨울에도 계속해야 합니다~

   
미스토리 


겨울철에는 몸도 마음도 움츠려들기 마련입니다. 여름이 오기 전에는 의욕적으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운동을 하면서 어느정도 성과도 보지만, 날이 추워지면 만사가 귀찮아지고 운동도 소홀해지기 마련이죠. 겨울에는 추위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체내에 축적되는 피하 지방의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뱃살.. 가장 먼저 찌고 가장 안 빠지는 살 중에 하나죠. 어떤 부위가 됐든 운동만이 다이어트에는 최선의 방법이겠지만, 바쁜 직장 및 학교 생활을 하며 꼬박 꼬박 운동 시간을 따로 빼서 규칙적으로 하는 건 정말 힘든 일이랍니다.

그렇다고 포기해야 할까요? 아니죠..

현실적으로 접근해서 리스크를 최소화 하고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얘기해 보려 합니다^^






 뱃살 빼기 다이어트, 겨울 프로젝트 하나!



 
물을 자주 마셔야 합니다. 겨울철에는 외출 횟수도 적어지고 운동량도 줄어듭니다. 집에 오래 있다 보면 간식부터 시작해서 이것 저것 많이 먹게되는데, 절대 금물이죠.

물을 자주 마시면 공복감이 해소되고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간식거리 대신에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가지세요.
 
 








 뱃살 빼기 다이어트, 겨울 프로젝트 둘!



유산소 운동을 생활화 하세요. 유산소 운동.. 걷기, 뛰기 등.. 작정하고 시간 내서 매일같이 할려면 힘들죠? 그렇습니다. 다이어트나 운동이 힘든 건 꾸준하게 계속 지속해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꼭 시간을 정해서 규칙적으로 매일 같은 양을 소화할 필요는 없습니다. 출퇴근 길, 또는 등하교 길 등 15분에서 30분 정도의 거리는 걷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또는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해서 걷는 운동을 해보세요. 다이어트에 분명 효과가 있습니다^^











 뱃살 빼기 다이어트, 겨울 프로젝트 셋!



호흡은 복식호흡!! 듣기야 많이 들었지만, 과연 다이어트를 위한 복식호흡이 뭘까요? 현실적이고도 효과가 좋은 복식 호흡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복식 호흡 방법

1.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 마시며 배를 나오게 합니다. 숨을 들이 마시는 속도는 최대한 천천히 하며, 배가 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배 위에 살짝 손을 얹는 방법도 좋습니다.

2. 숨을 최대한 천천히 내 뱉습니다. 숨을 마실때와 비교했을 때 두 배 정도 천천히 내쉬는 게 좋습니다.

복식 호흡만 잘 해도, 다이어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복식 호흡을 20-30분 정도 제대로 하면 1시간 정도 걷거나 조깅을 한 효과와 맞먹는다고 하니.. 힘 안들이고 꽤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 아닌가요?

언제나 복식 호흡을 습관화 합시다~











 뱃살 빼기 다이어트, 겨울 프로젝트 넷!




복부는 항상 긴장감을 유지하세요. 이는 올바른 자세와도 연관이 깊습니다. 회사에 있든 학교에 있든 우리는 하루 중 상당 시간을 의자에 앉아 있게 되는데, 이 때 최대한 허리를 곧게 펴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구부정한 자세로 의자에 앉아 있으면 배에 긴장감이 풀리고, 결국 뱃살 빼기 다이어트는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뱃살 빼기 다이어트, 겨울 프로젝트 다섯!



옷을 헐렁하게 입지 마세요. 보통 살이 찌면 뱃살을 가리기 위해서 루즈한 핏의 옷을 찾게 됩니다. 이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지는 길이며.. 스스로를 나태하게 만드는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타이트한 옷을 입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배에 긴장감이 유지되고 축..늘어진 자세가 아닌 올바른 자세로 앉아있을 수도 있습니다.

살 쪘다고 루즈한 핏, 그리고 구부정하고 편한 자세만 찾지 마세요. 뱃살 빼기는 멀어집니다.










 뱃살 빼기 다이어트, 겨울 프로젝트 여섯!





자기 전 복부 마사지를 해주세요.
취침 전 편한 자세로 누워서 부드럽게 복부 마사지를 해주는 일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루를 마무리 하며 잠자리에 들기 전, 명상과 함께 복부 마사지를 해주면 뱃살 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뱃살 빼기 복부 마사지 방법]

1. 오른손을 왼쪽 옆구리에 대고 오른쪽으로 당기면서 아랫배를 크게 쓰다듬어 줍니다.


2. 손을 바꿔서 같은 동작을 해 줍니다. 손바닥 전체로 뱃살을 천천히 마사지 해주세요.


3. 엄지와 나머지 네 손가락으로 배의 지방을 움켜쥐고 반대쪽으로  움직이면서 주물러 줍니다.

4. 양손을 가볍게 둥글린 상태로 아래에서 위로 끌어당기듯 골고루 두드려 줍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합니다.)



서두에서도 언급했듯이,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과 식이요법이 최선입니다. 적당한 식사량, 규칙적인 생활 습관, 그리고 꾸준한 운동이 정답입니다. 하지만, 말씀드린 여섯가지 방법만 잘 지켜준다고 해도 꽤 성과를 볼 수 있으니 꾸준히 실천으로 옮겨 보세요^^





● 관련글 - 다이어트 방법, 겨울철에는 어떤 게 좋을까?
                                       [링크] 다이어트 방법, 겨울철에는 어떤 게 좋을까?


ps. 부족한 글솜씨로 작성했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 한 번씩 꾹 눌러 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블로그 최신글


최신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