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세일정보

취업사이트 추천, 여기가 괜찮군요~

by 미스토리  2010. 10. 22.
한국에 살면서 취업 걱정 안하긴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좁은 땅덩어리에 인구 과밀화 현상에.. 게다가 취업을 해도 실업자가 되기도 쉽고..후..

어려운 세상이죠.



그나마 좀 다행인건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해서 다양한 취업 정보를 컴퓨터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회사, 입사 조건, 연봉, 회사 정보 및 요구 사항 등.. 왠만한 정보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취업 정보를 다루는 사이트는 많습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메이저급 사이트에서 구하는 게.. 정보도 많이 찾을 수 있고, 공채 및 다양한 정보를 좀 더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취업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하자면 잡코리아와 인크루트가 되겠군요.


잡코리아는 가장 많은 취업자들이 몰리는 구인/구직 사이트 중의 하나입니다. 오래되기도 했고, 워낙 유명해서 뭐..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곳이죠 ㅎㅎ


                       잡코리아 바로 가기 ->

사이트 인터페이스는 다소 복잡해 보일 지 모릅니다. 첫 페이지를 보면 여러개의 배너들이 달려 있어서 뭐가 뭔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그냥.. 이게 취업 광고들이구나..' 정도로 보이죠.
하지만 꼼꼼하게 살펴 보면 회사별, 지역별, 업종별 등 세분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인 스펙에 맞는 회사를 선별적으로 검색할 수도 있구요.

처음이야 화면이 복잡하게 보일 지 모르겠지만,
취업을 위해서 그 정도 노력들은 다 하시겠죠? ㅎㅎ

여기저기 둘러 보면서 어떤 회사가 어떤 사람을 찾고 있는 지, 그리고 회사의 위치는 어디인 지, 어느 정도의 규모와 역사를 갖고 있는 회사인지를 잘 살펴볼 필요가 있겠네요.








두 번째로는 인크루트가 있습니다.


인크루트 역시 많은 유저들이 있고 다양한 취업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잡코리아와 비슷한 구조인데 메인 화면은 좀 더 간결하군요.


여러 취업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구직 정보가 비슷함을 알 수 있는데.. 한 회사가 한 곳에만 구인 광고를 내지 않기 때문에 내용이 겹치는 것이죠.

'어라.. 저 회사 다른 사이트에서도 봤는데?'

맞습니다. 같은 회사가 여기 저기 메이저급 구인/구직 사이트에 광고를 내기 때문입니다 ㅋ 여러 곳을 살펴 봐도 대동소이 큰 차이가 없으니 어떻게 보면 중복되는 정보 필터링이 좀 힘들다는..

                            인크루트 바로 가기 ->


잡코리아, 인크루트 모두 많이들 보는 취업 사이트니 아마 왠만한 구인, 구직 정보는 이 사이트들에서 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업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매일같이 살펴 봐도 감이 잘 안 올 수 있는데 이는 정보의 부재가 원인입니다. 뭘..제대로 알고 있어야 본인에게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고, 그 회사가 어떤 사람을 원하는 지 파악할 수 있죠.

대부분의 취업 사이트들은 이런 상세 정보까지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회원들의 후기나 경험담이 제공되는 사이트도 있지만, 한정적인 정보에 그칠뿐이죠.

네이버다음에 있는 취업 관련 사이트들을 살펴 보면 꽤 많은 수를 확보한 메이저급 카페들이 많습니다.

이런 곳에 가입해서 회원들과 정보를 나누는 게 좋습니다. 요즘 카페들은 하나의 단일화된 주제로 운영되는 곳이 대부분이고 취업을 하려면 취업 관련 카페에 가입해서 정보를 얻는 게 최선책이겠죠 ㅎㅎ


네이버에서 검색해 보니 위와 같이 관련 카페들이 상당히 많이 나오네요. 아무래도 회원수가 많은 곳이 활동도 많고 정보를 얻기도 수월합니다.



양질의 정보를 얻어서 많이 준비하고, 꼭 취업에 성공들 하시기 바랍니다~ ^^

  이 블로그 최신글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