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백신 추천, 3종 세트가 괜찮군요~

미스토리 



PC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바이러스와 악성 코드 감염에 언제나 노출돼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걱정이 있죠.

'내 PC는 과연 안전할까..?'

저와 같은 일반 유저들 입장에서는 배포되는 백신에 의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예전에는 대부분 무료 백신이였지만 요즘 기능이 강화된 백신은 유료화 되었고, 가격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물론 효과와 성능이 좋다면 유료 백신을 돈 주고 구입할 수 있겠지만
어떤 식으로 결과가 나타나고 검증을 해야 하는 지 방법을 알 수 없습니다.


과연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잘 예방하고 잡아주고 있을 지 의문이 생깁니다.

비싼 돈 주고 구입했는데,
이 녀석이 제대로 작동은 하는건지, 뭘 어떻게 잡아내는건지 일반 유저들이 그 상세 내역을 확인하기 어렵죠.






결국,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백신은 쉽게 구할 수 있는 무료 백신 3종 세트입니다. 그게 뭐냐구요?
가장 인지도 있는 백신 3종 - V3 라이트, 알약, 네이버 백신입니다.

인지도가 있고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다면 성능이 검증되었다는 말입니다. 
하단에 다운로드 링크와 함께, 제조사에서 소개하고 있는 간단한 설명을 첨부했습니다.







[무료 백신 3종 세트 - v3 라이트, 알약, 네이버 백신]


● v3 라이트 다운로드 -> 여기 클릭






☞ 주요기능
- 바이러스,스파이웨어 검사/치료
- PC 최적화 및 보안패치 관리





☞ 주요 특징
- 가장 가볍고 빠른 무료백신…‘뉴 프레임 워크’ 적용 : ‘V3 뉴 프레임워크(New Framework)’는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 및 고객의 요구 변화를 빠른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된 혁신적 플랫폼입니다. 악성코드 검사 속도가 종전의 약 2배로 빨라졌으며, 메모리 점유율은 절반 이하로 줄어들었습니다.

- 안철수연구소 순수 자체 개발 최신 TS(통합)엔진 탑재 : ‘TS(Total Security) 엔진’은 나날이 지능화, 복합화하는 악성코드와 컴퓨터 환경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차세대 통합 엔진으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트로이목마 등 모든 악성코드를 한번에 효과적으로 진단/치료해 줄 수 있습니다.

- AhnLab Smart Defense 적용 : 클라우딩 컴퓨팅 개념의 새로운 기술인 AhnLab Smart Defense 엔진이 도입되어 강력한 진단율을 제공합니다. 개인 PC의 제한성을 넘어 모든 악성코드 정보가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ASD 센터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악성코드 차단이 이루어집니다.

- 실시간 감시를 통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코드 차단 :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트로이목마, 웜 등 악성코드의 감염과 실행을 실시간으로 차단하여 PC를 항상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 PC 최적화  : 불필요한 파일, 임시파일을 청소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메모리, 캐시의 최적화를 통하여 사용 가능한 메모리를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어 인터넷의 속도를 빠르게 개선 할 수 있습니다.

- PC 관리 기능 : 원치 않는 ActiveX의 설치 및 차단과 불필요한 응용프로그램, 툴바 등을 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보안 패치관리를 통해 PC의 보안위협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64 bit OS 지원 : 한글 Windows 2000, XP, Vista, 7 의 64bit 지원으로 사용자 PC 환경에 제한 없이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64bit 운영체제에서는 [ActiveX 설치 관리], [툴바 설치 관리], [보안 패치 관리]기능 제한)

- 24시간 365일 자동 업데이트 : 새롭게 추가되는 신종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차단 및 치료 엔진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므로, 최신 위협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 PC최적화와 악성코드 검사를 한번에 제공하는 ‘One Click’ : 클릭 한번으로 PC최적화와 악성코드 빠른 검사를 동시에 처리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PC 상태를 항상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 [선택설치] 유해사이트를 사전에 차단하는 ‘사이트가드(SiteGuard)’ :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나 사기 사이트, 피싱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할 경우 사전에 차단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신개념 보안 서비스 입니다.
사용자에게 금전적 피해를 주는 허위 쇼핑몰 사이트 등도 접근 차단,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시 1차 검색 결과 화면에 해당 페이지의 안전 여부를 표시해 사용자들이 접속 여부를 판단하도록 도와줍니다.

* V3 Lite를 설치할 때 ‘사이트가드’가 선택 설치됩니다. 원치 않으신 분들은 체크박스에서 제거하신 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가드(SiteGuard)는 64bit 지원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개선사항
- 다양한 OS의 64-bit 지원
- AhnLab Smart Defense 엔진 적용
- 기타 오류 및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프로그램 수정





☞ 실행 및 설치방법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지시에 따라 설치하면 됩니다.






☞ 주의사항
타사 혹은 자사의 다른 백신 프로그램들과 같이 설치하면,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다른 백신 프로그램은 삭제하신 후 V3 Lite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PC의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1PC 1백신을 권장합니다.






● 알약 다운로드 -> 여기 클릭


☞ 개선사항
* 알약 v1.51 기능 개선
1. Win7에서 검사진행도중 검사창 최소화한 후 Thumbnail button이 나타나지 않는 이슈 해결
2. 알약 업데이트 프로세스의 정상적인 동작을 방해하는 악성코드 우회 로직 추가

* 알약 v1.5 기능 개선
1. 알약 메인UI 디자인 변경
2. Windows 7 지원 기능 추가
3. 악성봇 감염 사전방역 기능 추가




☞ 제작사 설명
1. 알약은 사용자의 PC를 위협하는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치료합니다.
2. 귀여운 아이콘과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PC을 잘 다루지 못하는 사용자도 쉽게 알약을 통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3. 기본검사 기능을 통해 자주 감염되는 바이러스 및 기타 악성코드를 빠르게 검사하고 치료합니다.
4. 정밀검사 기능을 통해 내PC 모든 디스크영역을 검사하여 숨겨져있는 모든 바이러스 및 기타 악성코드를 치료합니다.
5. 바이러스와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는 압축파일을 탐지합니다. (현재 압축파일의 치료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6. 실시간 감시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PC에 설치될 경우 즉시 해당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의 실행을 중지 시키고 자동으로 차단하며, 감염사실을 알려주어 치료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시스템 정리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PC에서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레지스트리와 임시파일, 사용기록등을 간편하게 삭제하여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디스크의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8.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수동으로 직접 업데이트하는 번거로움 없이도 항상 최신버전의 DB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9. 자가보호기능을 통해 알약을 공격하는 악성코드로부터 알약 스스로를 보호합니다.
10. 알약은 Microsoft Windows 2000/XP(32bit)/Vista(32bit)/7(32bit) 환경을 지원합니다.




☞ 주요 기능
1.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 기본검사 : 자주 감염되는 바이러스/악성코드를 빠르게 탐지하고 치료합니다.
- 정밀검사 : 디스크 전체영역을 검사하여 숨겨진 모든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탐지하고 치료합니다.

2. 시스템 정리
사용자의 PC에서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레지스트리와 임시파일, 사용기록등을 삭제하여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동시에 디스크의 용량을 확보합니다. 또한 시작프로그램, ActiveX설정, 서비스, 설치된 프로그램 및 메모리등을 직접 관리할 수 있어서 PC를 항상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PC의 사용자명, PC명, OS정보, 메모리현황, 하드디스크의 정보도 함께 보여줍니다.

3. 실시간 감시
사용자의 PC에서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레지스트리와 임시파일, 사용기록등을 삭제하여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동시에 디스크의 용량을 확보합니다. 또한 시작프로그램, ActiveX설정, 서비스, 설치된 프로그램 및 메모리등을 직접 관리할 수 있어서 PC를 항상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PC의 사용자명, PC명, OS정보, 메모리현황, 하드디스크의 정보도 함께 보여줍니다.

4. 자동 업데이트
최신버전의 DB나 엔진이 업데이트 되었을 때, 사용자가 직접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줍니다.

5. 자가 보호 기능
외부 바이러스/악성코드가 알약을 공격하여 프로그램을 변경/삭제하는 것을 방어합니다.




☞ 실행 및 설치방법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지시에 따라 설치하면 됩니다.




☞ 고객지원
알약은 홈페이지 혹은 문의전화를 통해 고객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알약고객센터 1544-8209 로 전화문의하시거나 알약 홈페이지(http://alyac.altools.co.kr)에 오셔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백신 다운로드 ->
여기 클릭







이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이 있다면 디테일하게 분석해서 그 사용기를 자세하게 올려 놓을 수 있겠으나 아쉽네요 ㅎㅎ 
여담인데, 제가 사용해 본 바로는 네이버 백신이 체감 성능이 괜찮았습니다.


세 녀석 다 실시간 감시 기능을 켜두고 테스트 해봤을 때
네이버 백신이 실시간 악성코드를 제일 잡 잡아내는 느낌이였습니다.

바로 바로
'이 녀석이 감지됐다~ 치료해야 한다~~' 식의 메시지를 보여줬고,
저는 그 때 그 때 치료를 해줬으니까요.



PC 사양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네이버 백신을 사용했을 때 컴퓨터 속도도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실시간 감시 기능하면서 컴이 버벅거리기 시작하면 짜증나죠.

하긴.. 워낙 요즘 사양 좋은 PC가 보급되고 있으니, 이 정도로 컴이 버벅댈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 간단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블로그 최신글        


more